독립출판 무간

지리산 흑돼지와 오메가 3 본문

SCHWEINS

지리산 흑돼지와 오메가 3

독립출판 무간 2016. 7. 2. 19:14

 

(사진 : http://www.black-pork.com)

 

오메가3

지리산 흑돼지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다. 

불포화지방산은 단일 불포화지방산과 다중 불포화지방산으로 나누어지는데,

다중 불포화지방산은 탄소결합이 20개 이상으로 길다.

그 중 끝에서 3번째 탄소가 이중결합된 것을 "오메가3"라고 한다. (여섯 번째에 위치하면 오메가6이다)

오메가3는 우리 몸의 신경조직, 망막, 심장의 세포막 구성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부족할 경우 여러 신경질환, 시력장애, 심장병 발생의 원인이 된다.

오메가3에는 대표적으로 EPA와 DHA가 있다.

 

왜 좋을까?

 

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준다

오메가3의 대표적인 기능이 바로 심혈관 질환 예방. 중성지방은 바로 심혈관질환의 주요 위험 인자이다. 오메가3의 EPA라는 성분이 바로 이 중성지방을 낮춰준다. EPA는 미토콘드리아 지방산을 산화시키는 것을 촉진하고 지방산이 중성지방합성에 이용되는 것을 감소시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데, 중성지방이 감소되면 혈류흐름이 좋아져 동맥경화, 고혈압 등이 예방된다.

 

② 칼슘 흡수량을 높여준다

오메가3로 합성되는 감마-리놀렌산과 오메가3 중 하나인 EPA가 몸속으로 들어가면 신장에서는 칼슘흡수는 늘리고, 칼슘배설은 줄여준다. 또한 뼈에서는 뼈세포를 파괴하는 세포를 억제하여 칼슘의 파괴를 줄이고 칼슘을 보존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게 된다.

 

③ 시력을 좋게 한다

시력노화의 가장 흔한 이유는 망막의 황반변성이다. 오메가3는 항산화작용에 의해 노화에 의한 황반변성이 진행하는 것을 늦추고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러나 이미 나빠진 시력이 좋아진다는 연구는 결과는 없기 때문에 시력 개선을 위한 치료의 목적으로 먹어서는 안 된다.

 

④ 두뇌 세포량을 늘린다

DHA는 오메가3의 구성 증 하나로 뇌세포를 만드는 중요성분이다. 한 때, 머리를 좋게 하려면 DHA를 많이 섭취하라는 말이 유행했는데, 머리를 좋게 한다기보다 뇌세포를 만들어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것으로 보아야한다.

 

(참조 : http://cafe.daum.net/biusoddongb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