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 무간
쇼셜 임팩트와 쇼셜 임팩트 프레임 워크 본문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비영리단체가 단체의 미션과 비전을 바탕으로 활동한 결과로 발생한 사회적 변화를 의미한다.
소셜 임팩트 프레임 워크 연구개발
비영리단체의 활동을 통한 사회적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는 단체를 둘러싼 내부 및 외부의 큰 관심사입니다. 소셜 임팩트를 측정한다는 것은 단체의 활동을 통한 성과를 평가하고, 관리하는 방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비영리 생태계의 특징, 개별단체의 미션, 비전, 상황을 적절하게 반영하지 않은 성과관리모델을 그대로 적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판단에 따라, 소셜 임팩트 프레임 워크는 비영리단체가 소셜 임팩트를 중심으로 성과를 관리하고, 평가하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비영리단체에 적합한 프레임 워크의 요소 도출, 프레임 워크 개발 및 실행하기, 시사점을 알차게 담았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2015_소셜임팩트_프레임워크_개발_후속연구__최종보고서_(1).pdf
청소년자치연구소 : http://cafe.daum.net/ymcaleader
서울NPO지원센터 : http://www.seoulnpocenter.kr/index.php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영업자의 절세방법 (0) | 2016.09.06 |
---|---|
쇼셜 임팩트, 일방적으로 퍼주는 사회공헌은 그만! (0) | 2016.09.03 |
제주도, 소셜임팩트로 농업 혁신 이끈다! (0) | 2016.09.02 |
요리 경연, 문화 공연, 푸드트럭이 거리문화 바꾸다! (0) | 2016.08.30 |
세무 : 개인기업과 법인기업의 차이점 (0) | 2016.08.2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