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 무간

아픈 아빠 : 나는... 과연? 생각에 잠기네요! 본문

사는 이야기

아픈 아빠 : 나는... 과연? 생각에 잠기네요!

독립출판 무간 2017. 11. 22. 16:57



아픈 아빠

늘 손님처럼 잠깐씩 집에 들르는 사람이다
세상에서 가장 바쁜 사람이다
그래서 아이는 '아빠'라는 말이 '바빠'에서
유래되었을 거라고 짐작한다

하지만 아이는 자라면서 알게 된다
아주 조금씩 알게 된다

그 손님이 젖은 길, 거친 길, 막힌 길 마다하지 않고
하루 종일 먼 길을 걸어 집에 들른다는 사실을
그의 발바닥은 쩍쩍 갈라져 있고 군데군데 피멍이 맺혀
있다는 사실을...

'아빠'라는 말은 '바빠'가 아니라
'아파'에서 유래되었다는 사실을...


(사랑밭새벽편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