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 무간
레시피 마케팅 : 집순이를 잡아라! 본문
최근 식음료업계는 집에서 직접 카페 음료나 디저트 등을 만드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레시피 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젊은층 사이에서는 유명 커피 전문점의 메뉴를 직접 만들고 SNS을 통해 인증샷을 남기며 레시피를 공유한다. 기존에 해당 제품을 즐겼던 소비자들은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만들어 먹는 재미까지 누릴 수 있다. 레시피를 공개함으로써 브랜드의 제품을 노출해, 간접적으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제품구매까지 이르게 된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 트렌디한 커피 메뉴 레시피는 물론, 재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직접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레시피를 배워갈 수 있는 클래스, 전속모델을 활용한 동영상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커피 자연주의 루소”는 정동, 청담, 삼청 전 매장에서 바리스타의 핸드드립 커피 추출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커피 바를 운영하고 있다. 핸드드립 커피 주문 시, 루소의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추출하면서, 고객이 선택한 원두에 대한 맛있는 추출 레시피를 알려준다. 또한, 전문적인 커피 추출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전 매장에서 커피 클래스를 진행한다.
“커피 유통 브랜드 어라운지”는 정기적으로 홈카페족을 위해 시즌과 트렌드에 어울리는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제공한다. 레시피는 어라운지 바리스타의 노하우를 담아 커피 전문점 못지않은 메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레시피 공개와 함께 기획전을 진행해 레시피에 사용된 각종 시럽과 파우더, 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추가로 쿠폰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커피 전문점 드롭탑”은 지난 2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커피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티라미수, 커피 잼, 커피 셔벗 등 인기 디저트부터 커피를 활용한 이색 메뉴까지 총 4가지를 선보였다. 필요한 재료 소개와 자세한 설명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마련했다.
“맥심 카누”는 카누제품을 이용하면 집에서도 다양한 커피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캠페인 아래, ‘공유의 카누 레시피’를 선보인다. 레시피는 카누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동영상을 통해 제공된다. 모카라떼, 허니라떼, 아포가토 등 총 5가지 메뉴 레시피를 마련했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복음자리 제품을 활용한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최근에 이원일 셰프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이원일 셰프 추천 레시피’ 코너에서 할라피뇨 딸기잼 토스트, 딸기 버터 소스 연어 스테이크 등 3가지 레시피를 공개했다.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61031190203715
'경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문화적 측면 강조 로컬푸드 운동 확산해야! (0) | 2016.11.10 |
---|---|
4차 산업혁명... 5년 안에 사라질 일자리 TOP 5 (0) | 2016.11.02 |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궁합 6가지 (0) | 2016.10.28 |
나라를 망하게 하는 것은... 공직자의 부정부패에 의한 민심의 이반이다! (0) | 2016.10.26 |
실업기간 국민연금 보험료지원(실업크레딧)에 신청자 4만명 돌파 (0) | 2016.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