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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의 의미와 특성

독립출판 무간 2018. 6. 12. 13:11


DM이란?

 

다이렉트 메일(DM; direct mail)은 편지나 엽서, 안내장, 리플릿, 카탈로그 등의 인쇄물 또는 샘플 등을 우편물 형태로, 인터넷 상에서는 사용자의 의사에 따라 쿠폰이나 안내문, 편지 등 직접 인쇄할 수 있는 형태로 발신자의 목적에 맞게 특정 대상인들에게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줄여서 표현하면, 중요 고객에게 1:1로 마케팅을 펼치는 것. 예를 들면, 강남에 있는 매장에서 골프채를 사고, 개인정보를 입력 한다면, 다음 번에도 골프채를 살 것이라고 생각하여, DM을 통해서 1:1로 마케팅을 하게 됩니다.


DM은 개인적이다.

편지는 통상 반갑고 기다려지는 상징성을 띠고 있다. 따라서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편지나 우편물을 받는 경우에도, 비록 그것이 상업적인 목적에 의해 보내진 것일지라도 수신자의 존재를 인식해 주고 고객으로서의 가치나 중요성을 인정받는 것이기 때문에 기분 나쁜 일은 아니다. DM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개인적이고 친숙한 메시지로 받아들여지며 평온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사려 깊은 관심으로 받아들여지는 경향이 있다. DM은 출판물 속의 광고를 이루는 내용들, TV 또는 Radio를 지배하는 오락적 요소들과 관심을 끌기 위한 경쟁을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한 장의 편지는 고객이 될 듯한 사람의 정신을 그 편지 고유의 언어로 강습하는 자주적인 독립물이기도하다.


DMCommunication에 있어서 빠르다.

DM은 마케팅 상황에 즉시 대응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정된 계획에 따라 때를 잘 맞추면 최상의 결과를 빨리 얻을 수 있다. DM은 효율적인 판매를 위해 주문서, 요구서, 쿠폰, 매장 위치도 및 사은권을 첨부할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반응, 추적하고 싶은 반응들을 묻고 받을 수 있다.

 

http://tip.daum.net/question/38233707?q=DM%EC%A0%9C%EC%9E%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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