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 무간

소액 외식 창업 아이템, 트렌드를 타지 않는 아이템 선정이 중요 본문

창업 이야기

소액 외식 창업 아이템, 트렌드를 타지 않는 아이템 선정이 중요

독립출판 무간 2016. 10. 27. 07:47

사회가 빠르게 고령화가 되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퇴직을 한 중·장년층들을 중심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는 누구나 평생에 한번은 창업을 할 수 밖에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최근 창업은 젊은 층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큰 관심을 가질 정도이다.

 

 

이렇듯 뜨거운 창업 열기 속에서 요즘 뜨는 트렌드는 무엇일까?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소자본으로 가능한 쉬운 창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요리에 대한 부담도 없으며, 장사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도 쉽게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소자본으로 가능한 아이템, 사장이 자리에 없어도 오토로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들을 찾아다니고 있다.

 

실제 이러한 열풍과 함께 지난 몇 년간은 오토로 가능한 분야가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프랜차이즈 창업의 흐름을 이끌었으나 과열 경쟁과 트랜드에서 벗어나면서 폐업이 속출하며 최근에는 분위기가 한풀 꺾인 추세이다.

 

이러한 분위기와 함께 예비 창업자들은 쉬운 운영이 가능하면서도 검증된 아이템인 ‘한식 외식 창업’ 분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최근 주목을 받는 유망 프랜차이즈들의 상당수는 가맹점 수와 매출, 본사의 인지도 및 시스템을 통해 요리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요리실력이 전혀 없어도 소자본으로 음식점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들이다.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403331

Comments